문화콘텐츠학부 전자상거래전공
전자상거래전공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ICT(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)기반의 비즈니스 전문인력 양성을 교육목표로 웹/앱(Web/App)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, 전자상거래 기반의 e-어플리케이션, 그리고 비즈니스 데이터과학 분야의 역량강화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.
본 전공은 전문영역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여 전자상거래 분야의 핵심 전문가로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국가 전략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실무중심의 전문 인력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.
비전 및 교육목표
-
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
국가 전략산업 발전에
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
전자상거래 전문가 양성 -
ICT기반 기술 제작 및 활용,
e-비즈니스 경영 능력을
함양한 실무 중심의
전문인력 양성 -
디지털경제와 지식기반사회의
핵심영역으로 자리잡은
e-커머스 발전에 대응하는
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-
Web/App 기반의 SW개발
및 e-어플리케이션과
비즈니스 데이터과학 분야
역량강화를 통한 SW인재 양성
교육과정의 특징 및 장점
- 실무 경력이 풍부한 전문 교수진에 의한 전공 교육과정 운영
- 전자상거래 시스템 제작 및 운용에 필수적인 전문 인력 양성
- 웹프로그래밍, S/W 교육 실습을 위한 최신 사양의 컴퓨터 실습실 운영(3실, 100대)
-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수별 테마랩 운영을 통한 맞춤식 전공 능력 배양
- 다양한 전문가 특강, 기업 견학 및 전공 학술문화제를 통한 재학생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
- 글로벌 IT+비즈니스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국제 교류 및 교환 학생 프로그램 운영